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1타 강사 현우진 은퇴 난리난 상황 [ + 연봉 , 재산 ]

반응형

1타 강사 현우진 은퇴 현상황 [ + 연봉 , 재산 ]

단 한 명의 스타 강사의 영향력이 얼마나 대단한지를 커뮤니티에서 느꼈습니다.. 
대한민국 교육 서비스 업계 1위 기업인 메가스터디 교육 2022년 6월 10일 오늘 하루 동안 이 기업의 주가가 폭락했습니다. 
장중 9%대까지 하락하며 9만700원에 장을 마친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주가 폭락 사태의 원인은 메가스터디 소속 스타 강사인 현우진진의 말 한마디 때문이었습니다.
그는 최근 라이브 방송을 통해 메가스터디에서의 판로는 즐거웠고 저는 이제 일이 곧 끝날 것이며 재계약을 안 할 가능성이 높다고 언급하며 사실상 은퇴 가능성을 시사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은퇴를 확정 지은 것도 아니고 수많은 강사가 즐비한데도 불구하고 시가총액 1조 원이 넘는 기업의 주가가 한순간에 폭락한 것입니다.

1987년생인 그는 올해 나이 35세이며 2014년 메가스터디에서 수능 수학 강사로 본격적으로 활동하면서 일타 강사로 손꼽히는 스타 강사로 성장했고 최근 설문조사에서도 수험생들의 73.5%가 현우진 강사의 수학 강의를 수강할 만큼 인간 브랜드를 모두 비교해도 압도적인 비율의 수강률을 자랑하는 스타 강사라고 합니다.
한편 그의 순수 연봉은 약 200억 원으로 알려져 있고 교재 수입 배분까지 따져본다면 300억 원 그 이상이라고 합니다.


현우진 부동산 자산이 1천억 원 정도로 알려져 있고 장동건 고소영 부부도 구입한 250평짜리 청담 최고급 펜트하우스를 전액 현찰로 매입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 집은 1년에 6억이 올랐고 2년 연속 전국에서 공시 가격이 가장 비싼 공동주택이라고 합니다.

한편 현우진 강사는 작년 9월에 의미심장한 발언을 하게 됩니다. 
수능 체계가 오래가지 못할 것이며 향후 78년 안에 수능이 붕괴 조짐을 보이면서 10년 뒤에는 평가 양식이 바뀌고 아예 사는 세상이 바뀔 것이라고 전망한 것입니다. 수능 강의를 통해 먹고사는 사람이 수능에 대해 비관적인 전망을 내놓은 것입니다. 그러면서 현우진 강사는 나는 그전에 뜰 생각이라며 내가 마지막까지 생존할 필요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결국 대한민국을 지탱하고 있던 수능 시스템 그리고 상상을 초월하는 사교육비 이러한 기형적인 틀에서 엄청난 불을 쌓게 된 스타 강사가 아이러니하게도 10년 안에 이 시스템이 붕괴될 것을 전망했고 그는 또 다른 새로운 세계가 찾아오기 전에 남들보다 빠르게 그것을 준비할 것으로 보입니다. 
소름 돋을 정도로 상당히 똑똑한 사람이네요.

반응형
이 소식에 대한 여론의 반응을 소개합니다. 

사교육이 없어져야 나라가 산다고..? 공교육은 얼마나 정당성 있는가 날 때만 해도 선생한테 질문하러 가도 '수업 시간에나 집중해 '라고 하고 면박만 주는 게 대다수였다. 교사간 역량 차이도 심한데, 인터넷 강의는 오히려 시장경제 틀 안에서 가장 이상적인 공정한 교육의 틀이다
-
우진 선생님 강의를 듣는 학생이지만 항상 은퇴를 응원했다. 평생 수학과 일에만 몰두했기에 다른 일들을 하고 인생을 더 즐겼으면 한다. 꼭 행복했으면 좋겠다. 내가 본 현우진은 정말 그럴 자격이 있는 사람이다.
-
와 현우진 선생님 미국 스탠포드대학교 수학과 차석 졸업한 것도 있고 여러 가지로 존경했는데
더 소름 돋을 정도로 현명하시네
-
와 역시 돈 잘 버는 사람은 판단력도 뛰어나구나 입시는 정말 매년 변해서.. 어떻게 될지 모르는 게 팩트지 근데 진짜 현우진쌤 없는 메가스터디 상상도 안 가는데 솔직히 지방러들한텐 인강이 빛의 한줄기일 만큼 너무너무 좋은 시스템임.. 지방 학생들이 서울에 계신 유명한 1타 강사분들 강의를 어떻게 들을 수 있겠어
-
고교학점제가 들어오고 나서부터 학생 개별의 능력을 중시하고 획일성을 없애는 교육 방침으로 운영될 예정이지만 그에 비해 수능 교육은 획일적인 교육방식으로 둘의 취지가 맞지 않아 역설적인 존재가 되기에 앞으로의 수능 시장이 좋지 않음을 예상한 게 아닐까.

반응형